본문 바로가기

아이가 기침하고 코피가 나는 것은 어떤 원인이고 어떻게 치료하나요

아이가 기침하고 코피가 나는 것은 어떤 원인이고 어떻게 치료하나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000000

 

알아보자 :: 아이가 기침하고 코피가 나는 것은 어떤 원인이고 어떻게 치료하나요

아이가 기침하고 코피가 나는 것은 어떤 원인이고 어떻게 치료하나요

 

일상생활에서 아이가 기침하고 코피가 나는 것은 매우 흔한 병이다.

 

많은 부모들은 이 문제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다.

 

열이 나서 생긴 것이라고 생각하면 아이에게 물을 많이 마시라고 촉구하다.

 

 

 

◎  그러면 아이가 기침하고 코피가 나는 거 이유와 증상치료는...

 

◎  어린아이가 기침하고 코피가 나는 것은 어떤 원인이고 어떻게 치료하나요

 

◎  어린아이가 기침하고 코피가 나는 것은 심한 감기로 인한 기침으로 코혈관 압력이 높아지고 혈소판이 감소하여 코피가 나는 증상일 수 있다.

 

◎  기침은 보통 감기의 증상으로 코막힘과 코 점막 건조를 동반하며, 특히 기침이 심할 경우 코혈관 압력이 증가하면 출혈이 잘 된다.

 

◎  어린이의 비강은 상대적으로 작고 코털의 가온 및 가습 기능도 상대적으로 떨어지며 날씨가 너무 덥거나 너무 추울 때 집에서 에어컨을 틀고 장시간 에어컨을 켜면 공기가 건조해지고 어린이 스스로도 심한 내부 불이 나면 비강이 혈관으로 채워져 출혈이 생기기 쉽습니다.

 

◎  특히 밤에는 혈관이 확장된 상태이기 때문에 출혈량이 상대적으로 많다.

 

 

◎  어린이는 성장기에 있고 면역력이 약하여 체기가 부족한 경우가 많으므로 풍한, 풍열, 풍온 등의 외사를 피하고 날씨와 온도의 변화에 따라 수시로 옷을 증감해야 하다.

 

◎  또한 어린이는 순양체질이기 때문에 외부의 사악한 기운이 체내에서 열을 녹이는 것을 쉽게 느끼기 때문에 평소에 너무 많이 입거나 두껍게 입을 필요가 없다.

 

◎  식단은 주로 가벼운 음식이며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더 많이 먹습니다.

 

 

◎  아이의 상태가 반복되면 즉시 병원에 가서 대증치료를 받아야 하다.

 

◎  이상 건강정보 도움이 되길 바라며, 건강하고 즐거운 생활이 되길 바랍니다

 

건강한 마음은 건강한 몸과 함께합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아이가 기침하고 코피가 나는 것은 어떤 원인이고 어떻게 치료하나요 입니다. 상기 내용이  좋은 내용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