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월상 손상이 자연 치유될 수 있습니까

반월상 손상이 자연 치유될 수 있습니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반월상 손상이 자연 치유될 수 있습니까

반월상 손상이 자연 치유될 수 있습니까

 

반월상, 경골 관절면에 내측 및 외측 반월상 뼈가 있는 것을 말하다.

 

반월판은 섬유 연골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릎 관절의 관절 틈에 위치한 내부와 외부에 하나씩 있다.

 

그리고 반월판 구조는 반고리형 구조로 마찰을 줄여 경골 과두면과 대퇴 과두면의 부적응을 보상할 수 있다.

 

●  그리고 관절의 안정성을 높이고 주변 연조직이 관절로 밀려드는 것을 방지하다.

 

●  그럼 반월판 손상은 저절로 낫나요? 이 관련 꼭 알아 두셔야하는 건강정보 바로 확인 가능 하다. .

 

 

 반월판 손상은 저절로 낫나요

 

●  일반적으로 반월판 손상 후에는 치유가 어렵습니다.

 

●  1도 및 2도에 해당하는 경우 보존적 치료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  마사지를 통해 국소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통증을 완화할 수 있으며 침대에 누워 휴식을 취하고 더 많은 휴식을 취하고 격렬한 운동을 하지 않으며 환부를 고정하고 감싸야 하다.

 

●  동시에 반월판 손상 후 회복 기간 동안 환자에게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고 반월판 복구를 가속화해야 하다.

 

●  반월판 손상이 3도 또는 4도에 해당하고 반월판 표면에 이미 영향을 준 경우 수술이 필요하다.

 

●  반월판을 봉합하고 수리할 수 있으며 부분적으로 파열된 반월판을 잘라내고 성형하여 상대적 무결성을 유지할 수 있다.

 

●  다만 수술의 위험이 있으므로 자신의 상황에 따라 결정하면 좋다.

 

 

 건강을 위한 원모어띵 : 반월판 손상증상

1. 관절활동장애

 

●  반월판 손상이 심한 경우 파행이나 굴신의 기능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

 

●  일부 환자는 손상된 반월판에 관절이 끼기 때문에 무릎이 부드러워지고 인터록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  또한 반월판 손상은 무릎이 어느 한 각도로 구부러질 때 장애와 튕김 소리를 발생시킬 수 있다.

 

●  그러나 탄성이 울리면 통증이 사라지고 스트레칭 운동도 나타날 수 있다.

 

2. 무릎관절 통증 :

반월판 손상으로 심한 통증이 발생하다.

 

●  무릎 관절의 내부 및 외부 관절 주변의 통증, 비교적 고정된 위치, 걷기, 위층 오르내리기 및 쪼그려 앉기 시 통증이 악화된다.

 

●  반월상 손상 후 무릎 관절도 압통과 부종이 나타날 수 있다.

 

●  그 중 무릎 관절 사이의 압통은 반월상 손상을 진단하는 중요한 근거로 사용할 수 있다.

 

3. 국소적혈

 

●  반월판 손상 후 관절에 피가 고일 수 있기 때문이다.

 

●  보통 만성 단계로 넘어가면 혈액이 쌓이는 현상이 줄어들지만 관절에 심한 통증을 느끼기도 하다.

 

●  또한 반월상 손상은 무릎 관절의 붓기와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  여기까지 반월판 손상이 저절로 치유될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이였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야외 활동과 취미를 갖는 것은 건강과 행복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올바른 취미를 선택하고 일상 생활에서 재충전하세요. 

포스팅 해드린 내용은 반월상 손상이 자연 치유될 수 있습니까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찾으셨던분께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