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이 아프고 구취가 나는 이유는

목이 아프고 구취가 나는 이유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 중요한 참고사항 😍

가장 위험한 환절기 뇌출혈 중에 가장 많은 것은 고혈압성 뇌출혈 입니다. 바로보기

 

뇌출혈 중에 가장 많은 것은 고혈압성 뇌출혈 입니다.

뇌출혈 중에 가장 많은 것은 고혈압성 뇌출혈 입니다. 바로 보시겠습니다. 글을 보실때 팁, 목차 보시면 빠르고 편합니다. 🍴 함께 보면 건강해짐 🍴 고혈압약 끊어도 되나, 어떻게 끊어야 하나

oldpump.tistory.com

알아보자 :: 목이 아프고 구취가 나는 이유는

목이 아프고 구취가 나는 이유는

 

목이 아프면 주로 인두 질환에 의해 발생하거나 인두 인접 기관 또는 전신 질환의 인두 증상일 수 있으며 종종 따끔거림, 둔통, 작열통, 은은한 통증, 팽만감, 두근거림 등으로 나타나며 발작성 또는 지속성으로 나눌 수 있으며 통증 정도가 다릅니다.

 

 

 

 

●  [1분건강팁] 목이 아프고 입냄새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궁금증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목이 아프고 구취가 나는 이유

 

●  일부 환자는 인후염, 편도선염에 의한 경우도 있고 충치나 구강 잇몸 감염에 의한 염증에 의한 경우도 있다. 역류성 인후두염과 위식도 역류에 따른 환자도 있고, 헬리코박터균 감염에 의한 환자도 일부 있어 구체적인 원인에는 개인차가 있다.

 

●  발병 후에는 이비인후과, 구강과, 소화기내과를 방문하여 일상적인 혈액검사, 후두경검사, 위내시경검사, 헬리코박터균검사를 받을 것을 권고하며, 이러한 보조검사를 통해 의사의 임상경험과 결합해야만 발병원인을 명확히 할 수 있다. 치료 측면에서 대부분의 환자는 약물 치료를 선택할 수 있으며 치료 효과를 관찰하기 위해 정기적인 재진료가 필요하다.

 

 

●  또한 일부 원발성 질환에 의한 구취라면 먼저 원발성 질환을 치료할 수 있으며, 평소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고, 식단은 담백하고 소화가 잘 되도록 하며, 맵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한다. 동시에 입안을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 물을 더 많이 마실 수도 있다.

 

 

 

👧 보면 좋은 정보모음 👧

 

건강이 곧 행복이죠..... 연령대별 놓치면안되는 무료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바로보기

 

연령대별 놓치면안되는 종합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놓치면안되는 종합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입니다.

health.120life.kr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은 행복한 삶의 기본입니다. 

소개드린 내용은 목이 아프고 구취가 나는 이유는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