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집이 생기는 원인

물집이 생기는 원인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 추가 내용 확인 🤠

 

가장 위험한 환절기 뇌출혈 중에 가장 많은 것은 고혈압성 뇌출혈 입니다. 바로보기

 

뇌출혈 중에 가장 많은 것은 고혈압성 뇌출혈 입니다.

뇌출혈 중에 가장 많은 것은 고혈압성 뇌출혈 입니다. 바로 보시겠습니다. 글을 보실때 팁, 목차 보시면 빠르고 편합니다. 🍴 함께 보면 건강해짐 🍴 고혈압약 끊어도 되나, 어떻게 끊어야 하나

oldpump.tistory.com

알아보자 :: 물집이 생기는 원인

물집이 생기는 원인

 

물집은 피부보다 높은 포진을 말하며 수액이 들어 있다.

 

수포의 형성은 대부분 세균, 바이러스, 기생충(옴) 또는 알레르기 반응에 의한 염증이며 일반적으로 천포창, 헤르페스 피부염, 대상포진 등이 있다.

 

 

물집이 생기는 원인

1. 땀포진

 

●  국소적으로 땀을 많이 흘리거나 몸이 습한 경우 피부 표면에 물집이 생기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콩알만한 크기의 물집이 생길 수 있으며, 주변에 홍조가 없어 가려움증과 작열감을 유발할 수 있다.

 

2. 대상포진 질환

 

●  바이러스성 감염으로 인해 유사한 현상이 발생하여 피부 표면에 넓은 물집이 생기는 증상이 발생하며, 물집이 터지거나 감염에 염증이 생길 수 있는 현상으로 항바이러스 연고를 도포하여 치료할 수 있다.

 

3. 손 이끼 또는 발 이끼

 

●  이끼류 질환은 환자의 수족 부위에 물집이 생기는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물집이 터지고 피부가 벗겨지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며 심지어 냄새가 날 수도 있으므로 조기에 치료하여 항진균 연고를 통해 상태를 완화할 수 있다.

 

물집을 제대로 다루는 법

 

●  1. 물집이 생긴 위치에 뚜렷한 통증이 없다면 일반적으로 터지는 것을 권장하지 않다.

 

●  인체의 신진대사에 따라 물집이 저절로 아물기 때문이다.

 

●  물집 바깥의 보호막은 피부를 보호하고 외부 세균의 감염을 막아주어 피부에 일정한 보호 작용을 하지만, 보호막이 터지면 피부 감염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일반적으로 물집을 터뜨리는 것은 권장하지 않다.

 

 

●  2. 피부 청결에 주의하세요. 물집이 손에 있는 경우 공기 흐름이 물집 회복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물집을 공기에 직접 노출시킬 수 있다.

 

●  발에 물집이 생긴 경우 환부에 2차 피해를 주지 않도록 거즈를 사용하여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하면서 거즈를 씌울 수 있으며 거즈로 물기를 흡수하다.

 

 

●  3. 물집이 업무와 생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통증이 심하면 물집 안의 수분을 흡수해야 하다.

 

●  물집의 물기를 빼기 전에 살균 비누, 요오드 와인 등을 사용하여 물집 주변의 피부를 깨끗이 씻는 동시에 손을 깨끗이 씻고 피부가 건조되면 소독 바늘로 물집을 제거할 수 있다.

 

 

●  물집이 생기는 원인 관련 건강을 위한 디테일 소견 드렸습니다.

 

●  더 건강하시고요  이번 내용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추가 한가지 👍

 

건강이 곧 행복이죠..... 연령대별 놓치면안되는 무료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바로보기

 

연령대별 놓치면안되는 종합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놓치면안되는 종합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입니다.

health.120life.kr

생각이 현실을 만듭니다. 그러니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세요. 

소개드린 글은 물집이 생기는 원인 알아보았습니다. 상기정보가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